ubuntu

프비의 그놈을 업데이트 하면서 뭐가 꼬였는지 무지 불안정해졌다. yelp, evolution 등이 실행이 안된다. 컴파일 하는 것도 이젠 귀찮고 해서 데비안을 깔려고 시디를 받으러 갔더니만 한국 데비안 사용자 모임이 서버 이전한다고 안 열린다. 그래서 꿩 대신 닭으로 우분투를 깔았는데 오… 한글 볼드 패치가 안된 것 빼고는 모든게 완벽하다!!! 이젠 우분투다!

우분투도 자체 트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데비안 메인트리를 그대로 쓸 수 있다. 이걸 universe라고 한다. 그리고 데비안용의 개인 패키지들도 쓸 수 있다. 이건 multiverse 라고 한다. 왠만한 프로그램들이 바이너리로 존재하기 때문에 프비나 젠투처럼 컴파일 하느냐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긴 한데… 그런 소스 배포판 보다 버전이 조금 낮은게 단점이긴 하다. 볼드 패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볼드 패치를 하려고 소스를 받아서 패치 파일을 적용해서 빌드 해봤는데 fontconfig 쪽도 패치가 안 되어 있는지 define 안된 값을 사용했다는 에러가 발생한다. 하나씩 다 따라가며 패치를 해야한단 소린데… 음… 난감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