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ways with me

블로그 bgm을 교체하다가 문득 이전 bgm으로 쓰던 soundcloud에서 찾은 always with me 의 목소리 주인공이 궁금해서 지브리 스튜디오 관련한 모든 앨범을 다 뒤졌는데 도무지 나오질 않아서 낙담하고 다시 soundcloud 로 가서 다시 듣기나 하던 참에 youtube에 올라온 katethegreat19 의 곡이란 설명을 어이없게 이제서야 봤다.

근데 동영상을 보다 보니 이거 말고도 여러 곡을 올렸다. 대부분의 곡을 집 벽장에서 홈레코딩을 했다고 하는데 녹음 상태가 후덜덜하다. 그리고 최근에 돈들여서 정식 음반을 만들었다고… 공식 홈페이지 가보니 어렸을때부터 음악에 소질이 있었구먼. 혼자 바이올린 기타 하프 등등 악기를 다 연주하고 노래도 한다. 뒤로 보이는 벽쪽에 세워 놓은 팬플룻을 보니 공연 연습하던 동아리방 생각도 나고… 감회가 새롭다.

youtube에 올린 이 always with me 는 작년 8월에 다시 녹음한 곡이라고 한다. 난 기타로 반주한 예전 버전이 더 좋아서 찾아보니 youtube에 이 사람이 편곡해서 녹음한 전 곡을 mp3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걸려있다. 압축 풀고 always with me 를 찾으시길. 맘껏 가져가도 좋다고 했다. youtube에 올린 곡들은 저작권을 피하기 위해 팬이 만든 것으로 등록한 거라고. 이래서 지브리쪽 앨뱀을 뒤져도 안나왔던 거다. 요근래 발매했다는 정식 음반은 돈 받고 파는거라 각 곡마다 라이센스를 다 받았다는 군. soundcloud에 있는 예전 버전은 여기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이 사람 페이스북에 적힌 좋아하는 인용구가 와 닿아서 가져왔다.

find what makes you happy in life ^_^

뜻하는 바를 하나 하나 이뤄가는 모습이 무척 부러운 사람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