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BSD, Gentoo Linux

요즘 집에 깔린 프비를 젠투로 바꿀까 고민중이다. 이유는 한가지, 인터넷 뱅킹 때문이다. 인터넷 뱅킹을 하려면 윈도우가 있어야는데 프비의 wine에서 돌리는 익스플로러는 은행 웹페이지를 보여주지 못한다. vmware는 더이상 프비를 지원하지 않는다. vmware가 지원되는 리눅스로 바꿀지를 심각하게 고민중인데 오늘 리눅스쪽에 무게를 더 주게 되는 일이 생겼다. 우연찮게 enlightenment의 최근 버전 스크린샷을 보고 마음이 동해서 빌드를 했다가 MacOS-X와 비슷하게 동작하는 인터페이스를 보고 GNOME을 버리고 인라이튼먼트로 전환하려고 했다. 그런데 몇가지 유틸리티가 프비에는 아직 올라오지 않아서 메뉴 변경이나 배경화면 변경을 못한다. 직접 소스 받아다 삽질에 삽질을 거듭하여 겨우 configure 스크립트를 생성해서 make 를 하니 에러가 주루룩이다. .am .in 파일들을 프비에 맞게 뭔가 손봐줘야 될것 같은데 autoconf 나 automake 를 모르니 손을 못 대겠다. 그래서 아예 리눅스로 바꿀까 고민하던 차에 지금 젠투 이미지를 받아놓고 시디로 구울 참이다. 일단 시디는 구워 놓고, 조금만 더 고민한 다음에 바꿀지 말지 결정하련다.

enlightenment의 UI는 정말 멋지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