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당과 지옥

어제는 zdnet 아스피린 블로그에 실린 이 기사 때문에 아주 언짢았는데,

http://www.zdnet.co.kr/microsite/aspirin/log/0,39035016,39143376,00.htm

오늘 고객 센터에서 보내온 이 쪽지 때문에 기분이 좋다.

검색서비스 관련하여 고객센터로 들어온 내용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서비스 분류 : 검색
회신메일 주소 : ……
이 름 : 신XX 아이디 : ……
주민등록번호 : 69….-13…..

질문 제목
: 칭찬하려구요 스마트검색 넘 좋네여~

질문 내용
: 역시 인터넷에 강한 드림위즈군요.
저는 다음과 드림위즈 메일을 쓰는데 최고포털은 아니래도 최강의 포털 답습니다.
주소창에 바로 쳐서 가는것도 편한데 날씨기능 주가기능이 아주 맘에 듭니다. 더 사랑하겠습니다. 최고~~

한글 인터넷 주소를 놓고 넷피아와 디지털네임즈의 밥그릇 싸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이건 두 회사의 사활이 걸린 문제 아닌가… 싸우는게 당연하다), 우리까지 싸잡아서 뭐라 그러는건 영 기분이 안좋다. 우린 넷피아와 싸우는게 아니라, 넷피아와 제휴를 해서 한글인터넷주소 기능을 가져왔다. 사실 이번에 넷피아의 한글 인터넷 주소를 임베딩하면서 나도 넷피아 욕을 좀 많이 했다. 문근영을 치면 야동 사이트로 가질 않나, 황우석을 쳤더니 박사긴 박사인데 성형외과 박사님이 나오질 않나…
여튼, 좀 신뢰가 안되는 구석이 있긴 하지만 키워드 심사 때 좀 더 확실히 확인하고, 키워드 등록 후에도 해당 사이트가 변질 되지 않았는지 관리만 잘하면 상당히 편리한 것임은 틀림없다.

zdnet 기사에 대해 한가지만 더 항변 하자면 네이버를 따라 한게 아니라, 네이버가 우리를 따라 한것이다. 우리는 이미 정식 서비스를 한 상태고 네이버 툴바는 이제 베타버전이지 않은가. 코멘트라도 달고 싶었지만 거긴 코멘트를 다는 기능이 없었다. 그렇다고 이 글을 트랙백 할 수도 없기에… 걍 말았다.

적어도 이번 작업이 최소한 욕만 들어먹는 건 아닌 것 같아 좋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