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2 – f마운트 어댑터

언제 주문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m42 – f마운트 어댑터가 도착했다. 홍콩에서 출발했는데 이번에도 무료 배송이어서 배송 추적을 할 수가 없었던지라 매일 우편함을 들여다 보는게 퇴근때 일과였다. 그런데 정말 궁금한게 물건값은 5천원밖에 안하는데 도대체 판매자가 홍콩서 보낼때 이 항공우편 배송료를 얼마를 지불했을까?

#1.

드뎌 이 helios 렌즈를 마운트 해보니 참 예쁘다!!!

물론 이 m39 렌즈에는 m42 어댑터에 물릴 수 있도록 m39 – m42 변환링이 이미 물려 있다. m42는 인기가 너무 많아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은 m39 렌즈를 선호한다. 그 때문인지 물건 종류도 이 m39가 더 없다…

#2.

ai-s 50mm 1:1.4 보다 최대 개방도 훨씬 낫고, 빛망울도 동글동글하니 아주 맘에 드는구만. 이 러시아산 카피 렌즈에 흠칫 놀랄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무한대 초점은 어떤가 하고 보니, 한 3,4미터 내외에 있으면 초점을 얼추 맞출 수 있고 그 이상이 되면 초점을 잡을 수가 없다. 이 무한대 문제 때문에 m39나 m42 어댑터는 굳이 구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이 helios의 빛망울이 정말 예뻐서 결국 구하고 말았다. m39, m42 렌즈 때문에 니콘에서 소니로 기변도 고려했던 적이 있다. 물론 질러 놓은 렌즈며 플래시때문에 관 뒀지만, 뭐 이 정도에서 만족해야 겠다. 이제 그 동안 nex-5 에서밖에 물리지 못했던 이 helios 렌즈를 d700에도 물릴 수가 있게 됐다. 볕이 좋은 날이 기대된다!!!

m42 – f마운트 어댑터”에 대한 2개의 생각

  1. D700에 헬리오스 M44 58mm 렌즈를 마운트 하신건가요~?
    보정렌즈 없이 3-4 미터 정도까지는 초점을 맞출 수 있는건가요~~??

  2. 네, d700으로도 짧은 범위안에서는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린 렌즈가 58미리라 그 거리 안에서는 반신 사진도 찍기 어렵더군요. 근데 저 렌즈가 만드는 빛망울을 정말 좋아하는지라 저는 d700보다는 미러리스에 저 렌즈를 물려서 주로 사용합니다. 거기서는 무한대 문제가 없거든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