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WI KF8008 : NEX용 니콘 렌즈 어댑터

집에 왔더니 니콘 렌즈를 NEX에서 쓸수 있게 해주는 어댑터가 도착했다.

렌즈에 조래개링이 없는 G타입 렌즈도 조리개값을 조정할 수 있는 기특한 물건이다.

박스를 열어보니 별게 없다.

조리개링이 없는 G타입 렌즈는 저 빨간 지침이 OFF쪽으로 가게 돌릴수록 렌즈측의 조리개 조정 걸쇠를 밀게 되어 있어서 실제 조리개를 조이는 구조이다. 물론 ON방향으로 돌리면 조리개 조정 걸쇠가 조리개를 여는 방향으로 풀린다. 뭔가 전자적인 접점으로 바디와 통신하는 구조인줄 알았더니 완전 아날로그 방식이다. 덕분에 바디측에서는 조리개를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고 EXIF에도 물론 조리개 정보가 없다. 마치 예전 펜탁스 바디에서 수동 렌즈를 쓰던 기분이다. 조리개를 세세하게 조절하기가 좀 어렵긴 한데 다음 버전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마운트를 하면 요런 모양새다.

근데 이 망할 소니… 18-55 번들킷에는 바디캡하고 랜즈 뒷캡이 안들어 있다. 캡은 기본으로 넣어줘야지, 이따구로 하니까 가전제품 소리를 듣는거다.

이걸로 사진이 잘 찍히나 테스트한 샷들이다.

여기까지는 ai-s 50mm f1.4 조리개 값을 따로 기록을 해두지 않아 정확하진 않지만, 심도로 봐서는 1.4 언저리가 아닐까 싶다. 현관의 백열등 조명때문에 화이트밸런스가 엉망이네.

이건 시그마 70-200 ex dg os hsm 의 200mm 영역대에서 조리개를 상당히 조인 것이다.

초점부터 조리개 조정까지 다 손으로 조정해야 하는 MF렌즈처럼 사용해야 하지만 펜탁스 시절에 이미 익숙한 체계인지라 별 거부감이 없다. 초점잡기가 걱정스러울지 모르나 NEX의 피킹 기능 덕분에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 그것보다 중국제라 마감이 조잡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품질이 괜찮다. 강추한다.

KIWI KF8008 : NEX용 니콘 렌즈 어댑터”에 대한 8개의 생각

  1. 캬… 이런 장비도 있었네요… 놀랍습니다… !

    옆집아빠(시그마 70-200)에 카메라가 붙은 모냥이 꼭 고목나무에 매미붙어 있는듯 합니다… 너무 귀엽습니다…!

    보케 모냥도 이쁘게 만들어 집니다… ^^ 수동모드만 지원된다고 하니… 쓰기에는 좀 걸리적 거리시겠지만…

    옆집아빠 데리고… 출사나가시면… 니콘보다는 부담이 조금 덜겠습니다.. ㅋㅋ 너무 이쁩니다..!

    꼭 가젯트 팔…! 해서 나온듯 합니다… 하하하하…! 고수님 답게 커스터마이징… 대박이십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

  2. 밝은 단렌즈가 필요한데 NEX의 렌즈 라인업이 모자라서 제 니콘 렌즈를 활용하려고 구했습니다. 그렇다고 알파 마운트로 렌즈를 새로 꾸리는건 아닌것 같구요.

    AF렌즈가 MF렌즈로 바뀌니 말씀하신대로 좀 걸리적거리긴 합니다만, 다시 예전 필름 수동 사진기 쓰는 기분도 나고 찍는 재미가 나름 쏠쏠하네요. ^^

  3. 50.8을 마운트해서 잘썼는데 렌즈를 분리하려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니콘렌즈 변환링에서 렌즈를 분리하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왼손으로 어댑터를 쥐고 오른손으로 렌즈를 잡으신 다음, 두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은색링에서 아래쪽으로 튀어나온 은색레버를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누르시면서 오른손으로 잡은 렌즈를 몸바깥쪽 방향으로 혹은 어댑터 잡은 왼손을 몸쪽으로 돌리시면 분리되실겁니다. ^^

  5. 30mm 3.5는 실내에서 쓰기 조리개가 아쉬워서
    소니 35mm 1.8을 사려고 하니 가격이 완전 깡패네요.
    그래서 D5100에서 쓰는 니콘 35.8 카페렌즈를 물려주려고 하는데..
    이 아답터 사용하면 되는 것이지요?
    실내에서 주로 소품사진 찍을때 쓰려고 하는데..
    그립감 괜찮나요 무게나^^

  6. 니콘 35.8 카페렌즈면 af-s 35mm 1:1.8G DX 렌즈를 말씀 하시는거지요? 제가 이 렌즈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그립감이나 무게는 뭐라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이 렌즈 사진을 보아하니 바디보다 렌즈가 더 무거워서 렌즈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

  7. 원래 다른 카메라도 바디보다 렌즈가 더 무겁지 않나요^^?

    35.8은 200g이고 단렌즈리서 가벼운 편이에요~^^
    무거운 렌즈는 무리겠지만
    단렌즈 정도는 사용할 수 있어야 변환아답터의 존재 이유가 될텐데 ㅎㅎ

    두근 두근 하네요^^…

  8. 어댑터는 튼튼하니 사용하시는데 전혀 문제 없을겁니다. ^^ 위의 사진 중에 길쭉하고 시커먼 70-200 렌즈가 꽤 무거운 편인데 바디가 잘 매달려 있지요? ^^;;
    해랑쓰님의 기대감에 제가 다 두근두근 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