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토마토

마나님이 남긴 토마토 한 조각. 사진 찍고 내가 먹었다.

다음번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수박이다.

켄코 접사 튜브 + ai-s mf 50mm f1.4 + sb900 조합인데, 최소 초점 거리가 좀 긴 내 렌즈들에게 켄코 접사 튜브는 정말 요긴하구만. 꼭 초접사가 아니더라도 매크로 렌즈가 아닌 가지고 있는 일반 렌즈를 물려서 가까이 찍어야 할 일이 있을 때 아주 유용하다.

맛있는 토마토”에 대한 2개의 생각

  1. 흠…. 무슨 생물 도감 보는 줄 알았습니다…

    엄청 디테일하게 담으셨습니다…. 밑에 에이포지 깔고 담으셨나요…?

    저도 기회 봐서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

    한수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2. 필름 사진기에 쓰던 수동 50mm f1.4 렌즈에 접사 튜브를 끼워서 간이 접사를 한겁니다. 이 렌즈로 초점을 잡을 수 있는 최소 거리가 45cm 인가 50cm인가… 여튼 좀 멉니다. 가까이 크게 찍을 수 있는 매크로 렌즈가 저한테 없어서리… 여튼, 그 거리에서 이걸 찍으면 작게 나올 수 밖에 없어서 좀 더 가까이 크게 찍기 위해 최소 초점 거리를 줄여주는 접사 튜브라는 걸 끼웁니다. 그런데 접사 튜브를 끼우게 되면 원래 조리개 값보다 한두 스텝 어두워져서 그걸 보완하기 위해 플래시를 터트렸구요. 게다가 접시가 흰색예요. ^^; 그래서 접시의 질감이 많이 뭉개지고 허옇게 나왔네요. 사실 조리개값 어두워지는거 보완보다는 이 목적이 더 크네요.

    나중에 풀떼기 크게 찍으실 일이 있을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