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적응하기 II

어제 지난번에 의뢰 받은 사이트 제작을 거의 마무리 되가고 있는 즈음… 테스트 하던 코드를 실서비스를 할 서버에 적용했다. 압축파일이 업로드 됐을때 정해진 디렉토리에 압축을 해제 하는 비교적 간단한 루틴인데, 왠걸 테스트한 리눅스 서버에서 잘도는 코드가 윈도우 서버인 서비스 서버에 붙였더니 오동작 한다. 끄응…

php 에러 로그 파일을 열어 봤다.

zip_read()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integer given in ….
zip_close()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integer given in ….

압축 라이브러리가 압축 파일을 못 열었다. 새벽 2시가 다 되간다. 일단 접어두고 낼 하자.

회사서 작업중인 서비스의 오픈이 얼마 안남은 지금, 늦게까지 막바지 작업을 하고 집에 들어왔다. 피곤하니 잠깐만 보고 자자. php 공식 홈페이지를 뒤지다 보니 IIS에서만 유독 그런 증상이 있다는 걸 알았다. 4.x 버전의 zlib 함수 설명에 full path 가 아니어서 그랬다는 코멘트가 하나 있다. 움… 그런가? 압축 해제 해야 할 업로드된 파일의 경로를 찍어보자.

C:WINDOWSTempphp16.tmp

뭐야… full path 잖아… 다시 곰곰 생각해 봤다. Temp라… 혹???
역시 그랬다. Temp에 IUSR 의 권한이 없다!

Temp 디렉토리에 인터넷 게스트계정(IUSR_MACHINENAME)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니 잘 작동한다!!! 이거 보안 문제 생기는거 아닌가? 뭐, 일단 잘 동작하니 그건 나중에 알아보자. 이젠 잠이나 자자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