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photato.net 이라고 옆에 북마크에 달아놓은 인터넷 필름 현상 인화 업체에서 스캔한 필름이다. 동네 사진관에서는 샤픈을 줘서 스캔을 했는지 필름 느낌이 많이 살지 않았는데 여기에서는 느낌이 제대로 난다. 투박하고 따뜻한 느낌, 이 느낌이 좋다. 가격도 현상료 천원, 한롤당 스캔료 삼천원으로 동네 사진관 보다 천원이 더 싸다. 결정적으로 인화하는데 추가 비용을 더 달라고 하지 않는다. 그냥 사이즈대로 몇백원만 내면 인화까지 해 준다. 동네 사진관은 따로 인화료를 오천원 더 받는다. 동네 사진관은 비싸서 안 갈작정이다. 근데 여기 리사이즈 한 것들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데 원본 파일을 보면 가로로 긴 스크래치들이 있다. 이게 어디서 생긴거지…? 감자넷에서 현상하면서 긁힌걸까, 아님 내 사진기에서 필름 감을때 생긴걸까. 저번 대둔산 가서 찍은 필름 스캔한 것에는 저런 스크래치가 없는걸로 봐서 현상이나 스캔하다 생긴듯 한데…

어느 바람 많은 주말 오후 한강에서 찍어온 사진들이다.

이 사진은 무척 아쉬움이 남는다. 원래 이 녀석 둘이 부리를 맞대고 이쁜 하트를 만들고 있었는데 간발의 차로 그 순간을 놓.쳤.다. 아무리 기다려도 놓친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더군.

이제부터는 사진에 서명을 넣기로 했다. super program 은 내 필름 사진기 모델명이다. 싸구려 골동품이래도 사진은 훌륭하게 맹글어준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