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블로그의 export 문제

저번에 얘기했던 수정 블로그의 export가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야만 했다. 방문자 카운터가 문제가 있는지 계속 고대로 멈춰 있어서 손대다가 초기화를 시키면서 고만 파일 소유자가 nobody로 바뀌는 바람에 내가 수정 권한이 없어져서 하는수 없이 수정 자체를 언인스톨을 해야 했거든. 언인스톨을 하자면 반드시 데이터를 export 해야 했다.
소스를 찬찬히 디버깅 해 보니 문제는 업로드 시킨 파일을 xml로 변환시킬때 사이즈가 900KB가 넘는 파일들을 fread 하다가 웹서버의 타임 아웃에 걸리고 있었다. 호스팅 받고 있는 업체의 아파치 설정이 연결시간을 매우 짧게 잡고 있는 듯 하다. 서버 세팅을 변경할 수 없어서, 결국 문제가 있는 파일들을 로컬에 다운로드하고 서버에서 지운후에 export를 했다. 그리고 수정을 언인스톨하고 새로 설치한 후에 데이터를 다시 import하고 지웠던 용량 큰 첨부파일들도 다시 업로드 시켰다. 내가 직접 관리하는 서버가 아니라 업체에서 호스팅을 받는지라 서버 세팅을 변경할수 없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어쨌든 새로 설치하고 나니 깔끔해져서 좋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